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오사카 3회차KR
자유3시간 전
og 오사카 3회차KR·자유3시간 전

친구 청첩장 모바일로만 보내는 거 요즘 그런가요友達の招待状、モバイルだけで送るのって最近はそうなんですか?

어제 저녁에 고등학교 친구한테 카톡 옴

청첩장 링크 띡 하나 보내는데 그게 끝이더라ㅋㅋ

종이 청첩장은 따로 없대요

우리 때는 만나서 종이로 받는 게 국룰이었는데 요즘은 모바일이 기본인가봐요

근데 막상 열어보니 의외로 편함

캘린더 바로 등록되고 식장 위치도 지도로 바로 연결되고

신랑 사진 누르면 인사말 영상도 나오고ㅋㅋ

근데 올해 벌써 청첩장 4번째라 좀 부담스럽긴 함

다음달 결혼인데 한여름이라 원피스 하나 새로 사긴 해야될 거 같음

매번 하객룩이 제일 어렵다ㅠㅠ

昨日の夜、高校の友達からカトク来た

招待状のリンクをひとつポンって送ってきて、それで終わりだったww

紙の招待状は別にないんだって

うちらの頃は会って紙でもらうのが定番だったのに、最近はモバイルが基本みたいです

でもいざ開いてみたら意外と便利

カレンダーにすぐ登録できるし、式場の場所も地図ですぐ見られるし

新郎の写真押したら挨拶動画も出てくるしww

でも今年もう4回目の招待状だからちょっと負担ではある

来月結婚式なんだけど真夏だからワンピース1着新しく買わなきゃな気がする

毎回お呼ばれコーデがいちばん難しい😭

42

댓글 2개

Level 3혼자여행러KR·3시간 전

모바일 청첩장 의외로 편하긴 함 ㅋㅋ

og오사카 3회차KR글쓴이·2시간 전

그쵸 일정 등록되는거 좋더라구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