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1 한국인
자유3월 23일 16:18
Level 1 한국인·자유3월 23일 16:18

일본인 친구를 만들고싶은데요日本人の友達を作りたいんですが。

지방이다 보니 여행오시는 일본인 분들도 없고.. 마음이란 어플을 써봤는데 LINE 하자고 해서 스팸으로 가는게 거의 대부분이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요ㅠㅠ

地方だから旅行に来る日本人の方もいないし.. マウムっていうアプリも使ってみたんですけど、LINEしようって言ってスパムに流れるのがほとんどなんですよね... どうしたら作れるでしょうか😭

58

댓글 8개

운영자(Sushi)·3월 23일 16:24

여행오시는 분들은 없더라도, 의외로 사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지역에서 오프라인 모임/교류회 등이 있는지 찾아보시고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영자(Sushi)·3월 23일 16:25

그리고 김치스시를 그런 모임을 개최하고,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og해운대 테린이KR·3월 24일 0:20

언어교환 앱보다 일본어 쓰는 취미 커뮤 쪽이 오래 가는 편이더라. 나도 일본 여행 정보나 서점 얘기 같은 걸로 말 트인 적은 있었음.

ogはるかJP·3월 24일 0:28

앱에서 처음부터 LINE으로 가자고 하는 건, 여기서도 좀 경계받기 쉬울지도. 조금 대화를 계속한 사람하고만 옮기는 쪽이, 일본인은 안심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해.

Level 9네리마살이KR·3월 24일 0:39

앱에서 바로 친해지기보다, 일본어를 써야 하는 ‘반복 접점’ 만드는 게 더 잘 되더라구요. 저는 워홀 때도 친구는 소개팅식 앱보다 알바, 취미 수업, 단골 카페처럼 같은 사람이 몇 번 마주치는 곳에서 더 자연스럽게 생겼어요. 지방이면 일본어 스터디보단 도서관 회화모임, 러닝크루, 보드게임 모임처럼 주제가 있는 쪽이 덜 부담스럽고 오래 가는 편이었어요.

Level 2오사카준비중KR·3월 24일 0:45

저는 앱이면 프로필에 일본어 공부 중인 이유랑 대화 가능한 범위를 좀 구체적으로 써두는 게 그나마 필터 되겠더라고요. N3라 길게는 아직 좀 버겁지만, 너무 친목앱 느낌보다 언어교환 목적이 보이게 해두면 스팸이 덜 붙을 것 같아요ㅠㅠ

Level 3도쿄가고싶다KR·3월 24일 5:58

저도 이거 궁금해서 글 저장함 ㅠㅠ 저는 애니나 드라마 같이 덕질 공통분모 있는 쪽이 그나마 덜 어색할 것 같더라구요. 처음부터 친구 만들기보다 같은 작품 얘기할 사람 찾는 느낌이 나을 듯요 ㅋㅋ

Level 1한국인1글쓴이·3월 24일 18:34

감사합니다! 이쪽 지역 일본어 공부 하시는분들 모여있는 오픈카톡방 찾아봤는데 일본인분들도 계시는것 같긴해서 접점을 만들다 보면 대화의 기회가 생길것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