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다 보니 여행오시는 일본인 분들도 없고.. 마음이란 어플을 써봤는데 LINE 하자고 해서 스팸으로 가는게 거의 대부분이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요ㅠㅠ
地方だから旅行に来る日本人の方もいないし.. マウムっていうアプリも使ってみたんですけど、LINEしようって言ってスパムに流れるのがほとんどなんですよね... どうしたら作れるでしょうか😭
여행오시는 분들은 없더라도, 의외로 사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지역에서 오프라인 모임/교류회 등이 있는지 찾아보시고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김치스시를 그런 모임을 개최하고,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언어교환 앱보다 일본어 쓰는 취미 커뮤 쪽이 오래 가는 편이더라. 나도 일본 여행 정보나 서점 얘기 같은 걸로 말 트인 적은 있었음.
앱에서 처음부터 LINE으로 가자고 하는 건, 여기서도 좀 경계받기 쉬울지도. 조금 대화를 계속한 사람하고만 옮기는 쪽이, 일본인은 안심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해.
앱에서 바로 친해지기보다, 일본어를 써야 하는 ‘반복 접점’ 만드는 게 더 잘 되더라구요. 저는 워홀 때도 친구는 소개팅식 앱보다 알바, 취미 수업, 단골 카페처럼 같은 사람이 몇 번 마주치는 곳에서 더 자연스럽게 생겼어요. 지방이면 일본어 스터디보단 도서관 회화모임, 러닝크루, 보드게임 모임처럼 주제가 있는 쪽이 덜 부담스럽고 오래 가는 편이었어요.
저는 앱이면 프로필에 일본어 공부 중인 이유랑 대화 가능한 범위를 좀 구체적으로 써두는 게 그나마 필터 되겠더라고요. N3라 길게는 아직 좀 버겁지만, 너무 친목앱 느낌보다 언어교환 목적이 보이게 해두면 스팸이 덜 붙을 것 같아요ㅠㅠ
저도 이거 궁금해서 글 저장함 ㅠㅠ 저는 애니나 드라마 같이 덕질 공통분모 있는 쪽이 그나마 덜 어색할 것 같더라구요. 처음부터 친구 만들기보다 같은 작품 얘기할 사람 찾는 느낌이 나을 듯요 ㅋㅋ
감사합니다! 이쪽 지역 일본어 공부 하시는분들 모여있는 오픈카톡방 찾아봤는데 일본인분들도 계시는것 같긴해서 접점을 만들다 보면 대화의 기회가 생길것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