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학 생각 중 인 고등학생입니다
많이 늦은 건 알고있지만 꼭 하고 싶어서요일본 대학 입학 후 보통 취업은 일본에서 하시는 걸까요 ?한국에 돌아와서 취업도 괜찮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日本留学を考えている高校生です
かなり遅いのは分かっていますが、どうしてもしたくて日本の大学入学後、普通は就職は日本でするのでしょうか?韓国に戻って就職しても大丈夫にできるのか気になります
저 도쿄 사립대 2학년인데 주변 보면 일본 취업이 훨씬 많아요 한국 복귀는 신졸 타이밍 맞추기가 좀 빡세요
일본 대학 졸업하고 신졸로 일본 취업 많이 해 한국 복귀는 일본 회사 경력 살리기 좀 애매한듯
저도 어학교생인데 선배들 보면 일본 취업 많이 하시는 거 같아요 한국 돌아와도 일본어 살리면 괜찮대요!
저도 같은 고민 ㅠㅠ 일본 취업이 한국보다 진입은 쉽다고 들었는데 한국 복귀는 업종 따라 갈린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