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みりこJP
자유3월 27일 9:54
og みりこJP·자유3월 27일 9:54

날것은 조심하세요…生物には気をつけて…

5박으로 한국 여행 갔었는데, 첫날에 광장시장에서 생간이랑 생굴을 추천받아서 먹었거든요, 그랬더니 3일째에 구토랑 설사가 안 멈춰서ㅠㅠㅠ 바로 현지 병원 갔더니 장염이었어요😱

여행의 절반 이상은 맛도 없는 죽을 먹으면서, 가고 싶었던 곳도 전혀 못 가고 돌아갈 때 기념품을 살 기운도 없어서、、、😢맛있는 걸 먹는 건 좋지만, 리스크도 있으니까 여러분 조심하세요🥹🥹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 아마 다음에 여행 오면 또 같은 가게에서 레버 같은 거 먹을 것 같아요! 운이네🤣🤣

5泊の韓国旅行に行ってたんですけど、初日にカンジャンシジャンで生レバーとか生牡蠣を勧められて食べたんです、そしたら3日目に嘔吐と下痢が止まらなくて😭😭😭すぐ現地の病院行ったら腸炎でした😱

旅行の半分以上は味のしないお粥を食べて、行きたかったところも全く行けないし帰りにお土産を買う元気も無く、、、😢美味しいものを食べるのは良いですが、リスクもあるので皆さん気をつけてください🥹🥹

でもまじで美味しかったですwwwww多分次旅行来たらまた同じ店でレバーとか食べると思う!運だね🤣🤣

72

댓글 9개

운영자(Sushi)·3월 27일 14:30

이런.. 이제는 괜찮으신건가요!?🥲

ogみりこJP글쓴이·3월 27일 14:33

사실 아직도 지금 아파요ㅋㅋㅋㅠㅠ

운영자(Sushi)·3월 28일 14:53

아이구.. 빨리 나으시길 바라요 🥲🥲

ogはるかJP·3월 28일 3:06

우와 그건 여행 중에 제일 괴로운 거잖아…ㅠㅠ 근데 「또 먹을 것 같아」에서 좀 웃었어ㅋㅋㅋ 날것은 잘못 걸리면 한순간에 끝나버리니까, 다음엔 첫날 말고 후반에 거는 게 그나마 더 안전할지도. 나도 매운 컵라면 같은 거 밤에 기세로 먹는 편인데, 여행 중 배만큼은 진짜 중요하네…。

Level 7첫일본KR·3월 28일 3:57

헉 첫날에 그러면 진짜 멘붕이셨겠네요 ㅠㅠ 저는 첫 해외 준비 중이라 이런 후기 보면 날것은 진짜 여행 끝나기 직전에만 도전해야겠다는 생각 들어요 ㅋㅋ

Level 1なつみJP·3월 28일 4:26

우와 그건 너무 힘들었겠어요ㅠㅠ 병원 갈 수 있어서 진짜 다행이네요… 다음에 만약 먹는다면, 정장제나 OS-1 같은 걸 호텔에 놔두면 좀 안심될지도 몰라요ㅋㅋㅋ

Level 9네리마살이KR·3월 28일 8:46

아 첫날에 그거 맞으면 진짜 여행 리셋이네ㅠㅠ 나도 도쿄 살 때 생굴은 맛있어도 컨디션 안 좋으면 그냥 넘겼음 ㅋㅋ

Level 1게헨나KR·3월 28일 13:45

저도 살면서 생간은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조심해야겠네요

Level 1icecoffeeKR·4월 11일 6:29

보통은 생굴이 문제입니다. 노로바이러스를 조심하세요 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