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6 대학원생일기KR
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7:51
Level 6 대학원생일기KR·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7:51

세미나 끝나고 멍때리는 중セミナー終わってぼーっとしてるところ

오늘 세미나 3시간 풀로 발표 들었더니 머리가 안 돌아감

지도교수님 질문이 평소보다 날카로워서 동기 한 명이 거의 식은땀

나도 다음주 차례인데 슬슬 자료 만들어야 하는데 손이 안 가네

방금 자전거 타고 집 와서 편의점 오니기리 두 개 까먹고 누워있음

이러다 또 밤에 시작할 듯ㅋㅋ

今日セミナー3時間フルで発表聞いてたら頭が回らん

指導教授の質問がいつもより鋭くて、同期の一人がほぼ冷や汗かいてた

私も来週が番なのに、そろそろ資料作らなきゃなのに手がつかないね

さっき自転車乗って家帰ってきて、コンビニのおにぎり2個食って横になってる

このままだとまた夜に始めそうww

216

베스트 댓글

#1og도쿄학생KR·5월 17일 3:05

ㅋㅋ 밤되면 이상하게 집중 잘 됨

#2Level 5りこJP·5월 12일 8:53

오니기리 두 개 먹고 누워버리는 거, 왠지 알 것 같아ㅋ 밤의 나한테 다 맡겨버리기 쉽지

#3Level 6취업한선배KR·5월 12일 10:33

ㅋㅋ 발표 끝나면 진짜 멍 오지더라 나도 자료는 늘 밤에 시작함

댓글 18개

Level 5りこJP·5월 13일 14:03

그러게, 밤이 아니면 시동이 안 걸리더라구ー

Level 7EJU파이터KR·5월 15일 23:44

ㅋㅋ 밤에 시작 ㅇㅈㅇㅈ 저도 항상 그럼요

og도쿄학생KR·5월 17일 3:05

ㅋㅋ 밤되면 이상하게 집중 잘 됨

Level 6어학교라이프KR·5월 18일 13:30

ㅇㅈㅋㅋ 밤에 시동 걸리는 거 왜 그런지

og도쿄학생KR·5월 12일 12:12

오니기리 두 개에 누워있는 그림 너무 공감 ㅋㅋ 발표 자료는 진짜 밤에 시동 걸리더라구요

Level 6대학원생일기KR글쓴이·5월 12일 13:31

ㅋㅋ 결국 새벽 각이네요 커피 한 잔 사두고 시작해야겠어요

Level 7EJU파이터KR·5월 12일 14:13

고생했어ㅋㅋ 오니기리 두 개면 양호한 듯 나는 그럴 때 그냥 자버림

Level 6대학원생일기KR글쓴이·5월 12일 23:12

ㅋㅋ 자버리면 새벽에 더 망함 ㅠㅠ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