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6 취업한선배KR
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8:11
Level 6 취업한선배KR·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8:11

신졸 면접 끝나고 멍...新卒の面接終わって、ぼーっとしてる…

오늘 회사 후배 모의면접 봐줬는데

생각보다 ES랑 면접 답변이 따로 노는 느낌이더라

나도 2년 전엔 똑같았던 거 같은데

그때 진짜 ES 한 줄 쓰는데 두 시간씩 걸렸음ㅋㅋ

지금 보면 별거 아닌데 그땐 왜 그렇게 진지했는지

취활하는 후배들 보면 좀 짠하면서도 부러움

나도 그 시절은 다시 못 돌아가니까..

今日会社の後輩の模擬面接見てあげたんだけど

思ったよりESと面接の受け答えがバラバラな感じだったんだよね

自分も2年前は同じだった気がするけど

あの時マジでES一行書くのに2時間ずつかかってたww

今見ると大したことないのに、あの時はなんであんなに真剣だったのか】【。

就活してる後輩たち見ると、ちょっと切ないような、うらやましくもある。

自分もあの頃にはもう戻れないから..

245

베스트 댓글

#1Level 6취업한선배KR글쓴이·5월 12일 11:23

ㅋㅋ N2부터 천천히 가요 저도 그땐 멘붕이었음

#2Level 6취업한선배KR글쓴이·5월 15일 22:34

EJU부터가 진짜 산이지ㅋㅋ 화이팅

댓글 13개

Level 6취업한선배KR글쓴이·5월 12일 18:42

ㅋㅋ 리포트 마감 직전 그 느낌이랑 비슷할 듯

Level 6대학원생일기KR·5월 13일 7:22

ES 두 시간 ㅋㅋ 저도 연구계획서 한 줄에 반나절 쓴 적 있어요

Level 6취업한선배KR글쓴이·5월 13일 14:22

ㅋㅋㅋ 연구계획서가 더 빡셀 거 같은데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