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1 한국인
유학일본 유학5시간 전
Level 1 한국인·유학일본 유학5시간 전

제과제빵 쪽으로 일본 유학을 가고 싶어요製菓製パンのほうで日本留学に行きたいです

츠지제과학교

동경제과학교

 

두 곳을 알아봤는데 장단점이나 추가적인

이야기들도 알려주세요!ㅜㅜ

辻製菓学校

東京製菓学校

 

2校調べてみたんですが、長所短所や追加の

話も教えてください!😭

53

댓글 4개

Level 6어학교라이프KR·5시간 전

저도 제과 쪽 관심 많아서 알아봤는데 츠지가 좀 더 유명한 거 같더라구요ㅠㅠ 화이팅이에요!

Level 7EJU파이터KR·4시간 전

오 저도 츠지 알아본 적 있는데 학비 좀 세더라구요ㅠㅠ 기숙사도 같이 보셨어요?

Level 6취업한선배KR·3시간 전

츠지가 좀 더 알아주는 분위기긴 한데 결국 본인이 뭘 더 깊게 배우고 싶은지가 중요한듯ㅋㅋ

og도쿄학생KR·2시간 전

저는 다른 분야라 잘은 모르지만 츠지가 오사카 본교라 통학 부담 한 번 체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