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 와서 앱스토어 국가 일본으로 바꾸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도 아무 생각 없이 바꿨다가 알게 된 건데
이거 하나 꼭 알고 바꾸셔야 합니다
구독 서비스 그대로 유지 안 된다는 건
이미 많이 알고 계시죠?-?
기존 구독 전부 취소해야만
국가변경이 가능한 구조랍니다🥲
다른 구독들은 다 괜찮은데 특히 버블...😵
날짜 중요하잖아요ㅠㅠㅠㅠㅠ
저는 앱스토어 국가변경을 해야 한다는 걸
모르고 입국해버려서
'어쩔 수 없지..'하고 부랴부랴 처리하느라
제 손으로 구독을 끊었습니다.……..
'구독 취소하고 결제수단 다시 등록하면 되지 않나용?-? 그럼 이어서 자동결제 되지 않을까요?!'
하실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다시 구독하기', '결제수단 변경' 등
버튼 자체가 안 보이게 됩니다ㅠㅠ
혹은 버튼이 있더라도 결제수단을 뱉어내서 안 되더라구요.. 직접 이런 저런 방법 다 시도해봤지만,,
실패였습니다..
😭 그럼 방법이 아예 없나요ㅠㅠㅠㅠㅠ?
결론은 완벽한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방안이 있어요!
계정 2개 쓰기
- 한국 계정 → 구독용
- 일본 계정 → 일본 앱 다운로드용
두 계정을 번갈아 사용하려면 살짝 번거로울 수 있지만
구독 절대 안 깨뜨리고 싶은 분은
이렇게 따로 쓰는 거 추천드려요!
저처럼 모르고 손해 보지 마시고
일본에서도 여러분의 아티스트와 이어갈 수 있길 바라요..☘️
ワーホリで来てApp Storeの国を日本に変える方、たくさんいらっしゃると思うんですが!
私も何も考えずに変えてから知ったことなんですが
これ一つだけは必ず知ってから変えないといけません
サブスクサービスがそのまま維持できないっていうのは
もうたくさんの方がご存じですよね?-?
既存のサブスクを全部解約しないと
国変更ができない仕組みなんです🥲
他のサブスクは全部大丈夫なんですけど、特にbubble...😵
日付って大事じゃないですか😭😭
私はApp Storeの国変更をしないといけないってことを
知らないまま入国してしまって
「仕方ないか..」って慌てて処理してたせいで
自分の手でサブスクを切りました。……..
「サブスク解約して決済手段をもう一回登録すればいいんじゃないですか?-? そしたらそのまま自動決済続くんじゃないですか?!」
って思われるかもしれないんですが!
App Storeで「再度サブスク登録する」「決済手段を変更する」など
ボタン自体が見えなくなります😭
あるいはボタンがあっても決済手段を弾かれてダメでした..実際にあれこれ全部試してみましたが、,
失敗でした..
😭 じゃあ方法はまったくないんですか😭😭?
結論から言うと完璧な解決方法はありません..
ただ、別の方法はあります!
アカウントを2つ使うこと
- 韓国アカウント → サブスク用
- 日本アカウント → 日本アプリのダウンロード用
2つのアカウントを交互に使うには少し面倒かもしれませんが
サブスクを絶対切らしたくない方は
こうやって分けて使うのをおすすめします!
私みたいに知らずに損しないで
日本でも皆さんのアーティストとつながり続けられますように..☘️
最初のコメントを残しましょ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