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Custom badge 말랑펀치KR
워홀일본 워홀6월 21일 3:34
Custom badge 말랑펀치KR·워홀일본 워홀6월 21일 3:34

드디어 7/28일날 나고야로 워홀을 떠납니다!!ついに7/28に名古屋へワーホリに出発します!!

집도 다 구하고 비행기표도 예약하고 전기, 수도, 가스도 미리 신청다 했고 가스만 직접 설치하러 기사님이 오셔야해서 입주 다음날에 예약을 했습니다!

 

혼자 일본에 가서 살 생각에 너무 설레고 조금 걱정도 되지만 솔직히 설레는 마음이 더 커요!!

 

일본 가면 불꽃놀이도 보고 싶고 친구를 만들어서 같이 이자카야에도 가보고 싶어요

 

솔직히 워홀에 큰 목표는 없고 그냥 해외에서 살아보고 싶고 일본의 그냥 분위기가 좋아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면서 살아보려고 합니다!!

 

워홀을 진행하면서 힘든일도 당연히 많겠지만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일본에서 잘 살다가 돌아오면 나름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家も全部決めて、航空券も予約して、電気・水道・ガスも事前に申し込んでおいて、ガスだけは直接設置しに業者さんが来ないといけないので、入居の次の日に予約しました!

 

一人で日本に行って暮らすと思うとすごくワクワクするし、少し心配でもありますが、正直ワクワクする気持ちのほうが大きいです!!

 

日本に行ったら花火大会も見たいし、友達を作って一緒に居酒屋にも行ってみたいです

 

正直ワーホリに大きな目標はなくて、ただ海外で暮らしてみたいし、日本の雰囲気が好きなので、ささやかな幸せを感じながら暮らしてみようと思っています!!

 

ワーホリをしながら大変なことももちろんたくさんあると思いますが、いい人たちにたくさん出会って、日本で元気に暮らして帰ってこられたら、それなりに成功だと思っています!!

96

댓글 5개

Level 10donothingKR·6월 21일 3:38

워홀 화이팅!! 워홀 가셔서 일상 공유해주세요🥺

Level 9네리마살이KR·6월 21일 4:12

와 7월 말이면 진짜 얼마 안 남았네요!! 가스 입주 다음날 예약한 거 잘하셨음ㅋㅋ 저 갈 때는 그거 까먹어서 첫날 찬물로 씻었어요ㅠㅠ

Level 7첫일본KR·6월 21일 5:46

와 부럽다ㅋㅋ 저도 워홀 가고싶은데 일단 첫 여행부터 가보려고요 잘 다녀오세요!!

Level 3도쿄가고싶다KR·6월 21일 8:47

우와 7월에 출국이라니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았네요!! 불꽃놀이 시즌이라 진짜 부럽습니다ㅠㅠ 저도 3개월 뒤 도쿄로 가는데 화이팅이에요!

Level 1MAY 메이 メイKR·7시간 전

축하드립니다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