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 유학을 목표하고 있는 고2 학생입니다.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질문 올려요 ㅠㅠ
1. 유학생이 받을수 있는 지원제도나 장학금은 어떤게 있나요?( 일본, 한국 둘다)
2. 디자인 회사 취직, 아트디렉터가 되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어느 과로 가는게 유리한가요?(비실기 위주로)
3. 지금 생각하고 있는 학교는 규슈대 인데 규슈대는 토플 토픽 구분없이 받아 준다는데 사실 인가요?
4. 지금 일본어 수준이 일본인이랑 짧은 대화정도 할수 있을 정도 인데 n1 공부를 해도 괜찮을꺼요? ( 차라리 그 시간에 eju를 공부 하는게 나을까요?)
今日本留学を目指している高2の学生です。分からないことが多すぎて質問します😭
1. 留学生が受けられる支援制度や奨学金にはどんなものがありますか?(日本、韓国どちらも)
2. デザイン会社への就職、アートディレクターになることを目標にしているのですが、どの学科に進むのが有利ですか?(実技なし寄りで)
3. 今考えている学校は九州大なのですが、九州大はTOEFLとTOPIKの区分なく受け入れてくれるって本当ですか?
4. 今の日本語レベルが日本人と短い会話くらいはできる程度なのですが、N1の勉強をしても大丈夫でしょうか?(むしろその時間にEJUを勉強したほうがいいでしょうか?)
규슈대는 잘 모르겠고, 일본어 일상 대화 되면 N1보단 EJU 먼저 잡는 게 나아요. 사립도 EJU 받는 데 많아서 그게 더 범용적임
장학금 및 영어조건은 유학 페이지의 유학 교과서/모집요강 분석 참고해주세요! 규슈대 예술공학부 추천드려요! 실기가 있긴 하나, 비중이 적습니다. 그리고 N1 vs EJU면 EJU 먼저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규슈대 토플 토픽 둘 다 받아주는거 맞다고 들었어요ㅋㅋ 저도 EJU 준비중인데 일본어는 N1보다 EJU가 우선이라더라구요
규슈대 토플 토픽 구분없이 받는다는 건 한 번 더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ㅠㅠ 입시는 매년 바뀌어서요
규슈대는 잘 모르겠는데 토픽이랑 eju 둘 다 봐야 안전한 거 같더라구요 ㅠㅠ
규슈대 토플 토익 둘 다 안 본다는 얘긴 학과마다 달라서 모집요강 직접 봐야 해요. eju가 우선이에요 솔직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