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패션학과나 패션 관련 전문학교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싱과 기본적인 의류 제작 기술을 배우고 있으며, 관련 자격증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실 작년부터 일본 유학에 관심이 있었지만 학업 때문에 바빠서 진지하게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고2가 된 지 6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일본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일본어를 제대로 배운 적이 없고, 학교 수업 시간에 배운 것이 전부입니다. 주변을 보면 중학생 때나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유학을 목표로 준비한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지금부터 준비해도 많이 늦은 편일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こんにちは。現在、高校2年生に在学している学生です。
私はファッション学科やファッション関連の専門学校への進学を希望しています。現在、ミシンと基本的な衣類制作の技術を学んでおり、関連資格の準備もしています。
実は去年から日本留学に興味はあったのですが、学業で忙しくて真剣に準備することができませんでした。そうして高校2年生になってから6か月が過ぎた今になって、ようやく日本留学を決心しました。
ですが、私は日本語をきちんと学んだことがなく、学校の授業で習ったことがすべてです。周りを見ると、中学生の時や高校1年生の時から留学を目標に準備していた方が多いようで、不安になります。
今から準備してもかなり遅い方でしょうか? 似たような経験をお持ちの方々のアドバイスを伺いたいで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안 늦었어요ㅋㅋ 저도 작년부터 본격 시작했는데 일본어 N3까지는 1년이면 충분히 가요 화이팅!
안녕하세요! 고2 중반이면 전혀 안 늦었어요. 패션 쪽은 오히려 지금이 딱 좋은 타이밍이에요 :) 일본어를 지금 다 완성할 필요 없어요! 보통 전문학교 비자도 N2(또는 EJU 일본어 200점, 또는 어학교 6개월~1년+)면 돼서 어학교 거치면 자연히 충족돼요.
지금부터 일본어 시작해도 안 늦어요 ㅋㅋ 패션 쪽이면 어차피 전문학교 가서 배우는 게 많아서 일본어는 N2 정도까지만 따도 충분함
저도 N4로 와서 시작했어요! 늦은 거 절대 아니에용 일본어는 와서 늘어요 ㅋㅋ 화이팅!
저도 고2 때 시작했는데 일본어만 빡세게 잡으면 충분해요 패션 쪽이면 EJU보다 면접 비중 큰 학교 위주로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