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2이고 한국 고등학교 졸업 후 일본 대학교 유학이 목적입니다
기한이 얼마 안남았다보니 모집 요강들을 보면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찾아가며 공부하고있습니다.
모집요강을 보면 일부 대학교는 졸업 증명서뿐만 아니라 성적증명서를 같이 보는 경우가 있던데, 성적 증명서를 통해 고등학교 성적을 보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이수한 과목을 확인하려고 보는 건인지 알고싶습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現在高校2年生で、韓国の高校を卒業した後に日本の大学へ留学することが目的です
締め切りまであまり時間がないので、募集要項を見ながらどう準備すればいいのか調べつつ勉強しています。
募集要項を見ると、一部の大学は卒業証明書だけでなく成績証明書も一緒に見る場合があるようですが、成績証明書を通して高校の成績を見ようとしているのか、それとも履修した科目を確認するために見ているのか知りたいです
詳しく教えていただけるとありがたいです
저도 작년에 준비할 때 그거 헷갈렸어요ㅠㅠ 학교마다 다른데 보통 둘 다 본대요
둘 다요. 성적도 보고 이수과목도 확인해요. 학교마다 비중은 좀 다른 듯
성적증명서는 이수과목 확인 + 성적 둘 다 봐요. 학교마다 비중 다른데 면접 때 성적 얘기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미리 준비해두면 좋아요
둘 다 봐요 보통 내신 점수랑 어떤 과목 들었는지(특히 수학·과학) 같이 확인하는 거라 들었어요
저도 그거 궁금했어요ㅜㅜ 학교마다 다른가요? 성적 점수까지 보는 데도 있다고 들어서 좀 무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