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6 つばさきJP
워홀한국 워홀5월 10일 9:00
Level 6 つばさきJP·워홀한국 워홀5월 10일 9:00

주민등록증 받아왔어住民登録証もらってきた

오늘 드디어 외국인등록증 받았어

서대문구청, 생각보다 안 붐벼서 30분 정도면 끝났어

근데 다음은 은행 계좌… 이게 또 꽤 힘들다더라구/라구/더라고/더라던데/더라지/더라네/더라면서/더라며/더라니까/더라니/더라며?

통장 만들려면 어느 은행이 좋은지 전혀 모르겠어

워홀 막 온 사람들 어디서 만들었는지 알려줬으면 좋겠어

今日やっと外国人登録証受け取った

西大門区役所、思ったより空いてて30分くらいで終わった

でも次は銀行口座…これがまた大変らしいんだよね

通帳作るのにどこの銀行がいいのか全然わかんない

ワーホリ来たばっかの人どこで作ったか教えてほしい

95

댓글 8개

Level 9네리마살이KR·5월 10일 9:03

저 갈 때는 신한은행 SBJ 썼어요 워홀 비자로 계좌 트는 거 비교적 수월했던 기억 구청에서 등록증 받자마자 가면 좋아요

Level 6つばさきJP글쓴이·5월 10일 9:16

오오 신한SBJ네요, 메모해뒀어요🙏 등록증 받자마자 바로 가볼까 해요

Level 2오사카준비중KR·5월 10일 10:13

외국인등록증 발급부터 차근차근이네요 저도 출국하면 은행 어디서 만들지 고민될 거 같아요 ㅠㅠ

Level 6つばさきJP글쓴이·5월 12일 11:15

저도 어디로 할지 고민 중이라서 아직 못 정했어요~

Level 3도쿄가고싶다KR·5월 10일 10:23

오 외국인등록증 부럽다ㅋㅋ 저도 3개월 뒤에 가는데 은행 계좌 어디가 좋은지 진짜 궁금해요ㅠㅠ

Level 6つばさきJP글쓴이·5월 12일 12:06

있지, 진짜 어디가 좋으려나 같이 알아보자 ㅋㅋ

Level 7첫일본KR·5월 12일 7:02

오 외국인등록증 축하해 나도 워홀 가게 되면 통장 어디서 만들어야 되는지 궁금했었는데 ㅋㅋ

Level 6つばさきJP글쓴이·5월 12일 10:05

고마워~ 진짜 통장은 어디가 좋으려나 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