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드디어 외국인등록증 받았어
서대문구청, 생각보다 안 붐벼서 30분 정도면 끝났어
근데 다음은 은행 계좌… 이게 또 꽤 힘들다더라구/라구/더라고/더라던데/더라지/더라네/더라면서/더라며/더라니까/더라니/더라며?
통장 만들려면 어느 은행이 좋은지 전혀 모르겠어
워홀 막 온 사람들 어디서 만들었는지 알려줬으면 좋겠어
今日やっと外国人登録証受け取った
西大門区役所、思ったより空いてて30分くらいで終わった
でも次は銀行口座…これがまた大変らしいんだよね
通帳作るのにどこの銀行がいいのか全然わかんない
ワーホリ来たばっかの人どこで作ったか教えてほしい
저 갈 때는 신한은행 SBJ 썼어요 워홀 비자로 계좌 트는 거 비교적 수월했던 기억 구청에서 등록증 받자마자 가면 좋아요
오오 신한SBJ네요, 메모해뒀어요🙏 등록증 받자마자 바로 가볼까 해요
외국인등록증 발급부터 차근차근이네요 저도 출국하면 은행 어디서 만들지 고민될 거 같아요 ㅠㅠ
저도 어디로 할지 고민 중이라서 아직 못 정했어요~
오 외국인등록증 부럽다ㅋㅋ 저도 3개월 뒤에 가는데 은행 계좌 어디가 좋은지 진짜 궁금해요ㅠㅠ
있지, 진짜 어디가 좋으려나 같이 알아보자 ㅋㅋ
오 외국인등록증 축하해 나도 워홀 가게 되면 통장 어디서 만들어야 되는지 궁금했었는데 ㅋㅋ
고마워~ 진짜 통장은 어디가 좋으려나 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