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そるみなJP
유학한국 유학5월 10일 9:04
og そるみなJP·유학한국 유학5월 10일 9:04

비자 갱신 서류 귀찮아ビザ更新の書類めんどくさ

이번 주말에 비자 갱신 서류 정리하고 있는데, 매번 이거 귀찮거든요

F-2-7로 바꿨을 때가 그나마 더 편했던 것 같아

출입국관리사무소, 예약 잡는 것도 한고생..

후배들한테 「뭘 가져가면 되나요」라고 자주 듣는데, 해마다 좀 애매하게 바뀌어서 그때그때 홈페이지 확인하라고 답하고 있어요

아 진짜 빨리 끝내고 싶다

今週末ビザの更新書類まとめてるんだけど、毎回これだるいんですよね

F-2-7に切り替えた時の方がまだ楽だった気がする

出入国管理事務所、予約取るのも一苦労..

後輩から「何持っていけばいいですか」ってよく聞かれるけど、年によって微妙に変わるからその都度ホームページ確認してって答えてます

あぁもう早く終わらせたい

175

댓글 19개

Level 5りこJP·5월 12일 6:44

비자 갱신 진짜 귀찮죠… 저도 아직 어학당 D-4인데 예약 잡는 거 힘들 것 같아서 벌써부터 무서워요

ogそるみなJP글쓴이·5월 12일 11:40

예약이 진짜 제일 힘들어요ㅠㅠ 미리 알람 맞춰두세요

og도쿄학생KR·5월 12일 7:52

비자 갱신 서류 진짜 매번 헷갈려요ㅠㅠ 예약 잡기가 제일 빡센 듯

ogそるみなJP글쓴이·5월 12일 11:15

예약 잡는 게 진짜 제일 귀찮아요 진짜~

Level 5りこJP·5월 15일 14:50

예약 잡기 진짜 힘들죠ㅠㅠ 새벽에 눈 비비면서 했어요

Level 6어학교라이프KR·5월 17일 7:36

예약 잡는 게 진짜 산넘어 산이에요ㅠㅠ

Level 6대학원생일기KR·5월 12일 8:02

저도 매번 비자 갱신때마다 한숨 나와요ㅠㅠ 예약 잡는 게 제일 빡세더라구요

ogそるみなJP글쓴이·5월 12일 10:58

진짜 예약 잡는 게 제일 힘들어요~

Level 7EJU파이터KR·5월 17일 0:15

예약 진짜 빡세죠ㅠㅠ 저도 듣기만 해도 머리 아파요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