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1 chamchiKR
자유2시간 전
Level 1 chamchiKR·자유2시간 전

일본 내에서 동물보건사의 인식과 월급, 취직 루트가 궁금합니다ㅠ日本での動物看護師のイメージと給料、就職ルートが気になります。

현재 고1 학생입니다

진로가 동물보건사인데 일본 내에서 동물병원에서 일하는 보건서들의 이미지와 업무강도, 월급이 궁금합니다.. 또한 취직루트가 한국에서 동물보건학과에서 졸업을 하고 관련 자격증을 따면 일본에선 따로 증명하거나 따야하는 자격증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고등학교는 내년에 자퇴를 생각하고 있고 검고치면 1년이나 1년 반 정도의 공백기가 있을 거 같은데 그동안 뭘 하면 좋을지도 추천해주세요ㅠ

現在高校1年生です

進路は動物看護師なのですが、日本で動物病院で働く看護師たちのイメージや業務の大変さ、給料が気になります。また就職ルートについて、韓国で動物保健学科を卒業して関連資格を取れば、日本では別途証明したり、取得しなければならない資格があるのかも気になります。

今通っている高校は来年退学しようかと考えていて、高卒認定を受けると1年か1年半くらいの空白期間ができそうなのですが、その間に何をするといいかも教えてください。

16

댓글 0개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