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1 한국인
유학일본 유학4시간 전
Level 1 한국인·유학일본 유학4시간 전

EJU 학원 언제부터 다니면 될까요?EJUの塾っていつから通えばいいでしょうか?

저는 지금 예비고1(중3)입니다

현재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현역으로 일본 대학을 가고 싶어서 EJU로 가는 쪽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JLPT N2 수준은 되어야 EJU 수업을 듣는데에 지장이 없다고 들어서 올해 겨울에 N4 시험을 볼 예정이에요

이후로도 차근차근 N2까지 따보고 싶습니다

EJU학원을 언젠가부터 다니긴 해야할 것 같은데 언제부터 다닐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현역으로 가신 분들은 EJU학원은 다들 몇 살때부터 다니셨나요? 부모님이 언제부터 다녀야 하냐고 물으시는데 저도 잘 몰라서 올려봅니다ㅜㅜ

또, 다른 tmi 같은 것도 있다면 많이많이 방출해주세요

私は今、新高1(中3)です

今は学校の勉強も頑張っていますが、現役で日本の大学に行きたくて、EJUで受験する方向を考えています

JLPT N2レベルはないとEJUの授業を受けるのに支障があると聞いたので、今年の冬にN4試験を受ける予定です

その後も少しずつN2まで取っていきたいです

EJU塾にはいつかは通わないといけない気がするんですが、いつから通えばいいのかわかりません

もし現役で行かれた方がいたら、EJU塾ってみなさん何歳くらいから通っていましたか? 親にいつから通えばいいのかって聞かれるんですが、私もよくわからなくて投稿してみます😭

あと、ほかにTMIみたいなことがあればどんどん教えてください

11

댓글 0개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