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1인데 원래 영미권에서 국제 학교 다니다가 영어로 대학 가기는 무리일거 같아서 옛날 부터 해 오던 일본어로 대학 가려고 자퇴 하고 한국에서 고졸 검정고시 까지 다 따놨습니다. 곧 토플도 볼 예정이고 일본어는 n2 정도 까진 이미 되 있어서 이번 8월 부터 eju 학원 다닐 예정인데 성적이 좋으면 개별심사나 따로 문의 해서 만18세 미만이라도 대학 갈 수 있나요? 어떤데에선 가능하다 하고 어떤데에선 안된다고 해서 알려주세요
現在高1なんですが、もともと英語圏でインターナショナルスクールに通っていたんですが、英語で大学に行くのは厳しそうだと思って、昔からやっていた日本語で大学に行こうと思って退学して、韓国で高卒認定試験まで全部取りました。もうすぐTOEFLも受ける予定で、日本語はN2くらいまではもうできているので、今年の8月からEJUの塾に通う予定なんですが、成績が良ければ個別審査や別途問い合わせをして、18歳未満でも大学に行けますか? どこかでは可能だと言うし、どこかではダメだと言うので教えてください。
성적 잘 나오면 개별심사로 받아주는 학교도 있다고 들었어요 학교마다 다르니 직접 문의가 답인 듯ㅠㅠ
저도 비슷한 케이스라 궁금했는데 학교마다 다르대요ㅠㅠ 직접 문의 넣어보는게 제일 확실한듯
저도 검정고시로 갔는데 만18세 미만은 대부분 막혀요. 학교마다 다르긴 한데 미리 입학과에 문의가 답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