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4 heysayKR
워홀일본 워홀5월 14일 6:39
Level 4 heysayKR·워홀일본 워홀5월 14일 6:39

대형슈퍼 알바 관련大型スーパーのバイト関連

일본어 말하기&듣기 수준이 n4~n3정도 되는 것 같아서,

아무래도 일할 때 변수가 적은 알바부터 구해보려는 중입니다.

그 중에 대형 슈퍼에서 진열 담당 스태프 일이 적합한 듯 보였는데,

혹시 이쪽 일 경험해보신 분 계실까요? (짧게라도 괜찮습니다.)

주의사항이나 실제 현장 언어 레벨 수준,

지원 시 팁 등 몇 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日本語の話す&聞くレベルがN4〜N3くらいだと思うので、

やっぱり仕事中にイレギュラーが少ないバイトから探してみようと思っています。

その中で大型スーパーの品出し担当スタッフの仕事が向いてそうに見えたんですが、

もしかしてこの仕事を経験してみた方、いらっしゃいますか?(短くでも大丈夫です。)

注意点とか実際の現場の言語レベルとか、

応募の際のコツなど、いくつかお伺いしたいです。

231

베스트 댓글

#1Level 2모리모리KR·5월 14일 14:42

대형슈퍼 진열 담당이면 계산대보다는 확실히 말할 일이 적은 편이라 처음 알바로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손님이 “이거 어디 있어요?” 같은 질문은 자주 해서, 위치 안내 표현은 미리 외워두면 좋아요. N4~N3이면 완전 무리까진 아니고, 면접 때 일본어가 서툴러도 성실하게 배우겠다는 느낌을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니ㅏㄷ

#2Level 6つばさきJP·5월 15일 1:04

나도 N3 정도인데, 진열이면 말은 별로 안 쓴다고 들었어. 면접 때만 힘내면 되는 느낌이려나

#3Level 9네리마살이KR·5월 14일 7:23

저는 디자인 회사 다녀서 슈퍼 알바는 안 해봤는데, 친구가 라이프인가 거기서 진열 했었음ㅋㅋ 인사말이랑 상품 위치 외우는 게 거의 다래요

댓글 12개

Level 6つばさきJP·5월 15일 1:04

나도 N3 정도인데, 진열이면 말은 별로 안 쓴다고 들었어. 면접 때만 힘내면 되는 느낌이려나

Level 9네리마살이KR·5월 17일 5:26

면접 때 인사랑 자기소개만 잘 외워가도 반은 먹고 들어가요ㅋㅋ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