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6 어학교라이프KR
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11:41
Level 6 어학교라이프KR·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11:41

오사카 어학교 6개월차인데 N2 진짜 막막하다大阪の語学学校6か月目だけど、N2ほんとに途方に暮れる

한국에서 N4 따고 와서 지금 어학교 6개월째인데

N2 모의고사 봤더니 점수가 처참함ㅋㅋㅋㅠㅠ

특히 청해가 진짜 안 들려

반 친구들은 다들 잘하는 거 같은데 나만 못하는 느낌

어학교 6개월~1년쯤 다니다가 N2 딴 사람들

청해 어떻게 공부했어..? 진짜 막막해

알바 끝나고 새벽까지 듣고 있는데 늘긴 느는 건지 모르겠다

韓国でN4取って来て、今語学学校6か月目なんだけど

N2の模試受けてみたら点数が悲惨wwwしくしく

特に聴解がマジで聞き取れない

クラスの友達はみんなできる気がするのに、自分だけできない感じ

語学学校に6か月〜1年くらい通ってN2取った人たち

聴解どうやって勉強した..? マジで途方に暮れる

バイト終わってから明け方まで聞いてるけど、伸びてはいるのかどうか分からない。

294

베스트 댓글

#1Level 6어학교라이프KR글쓴이·5월 13일 2:22

오 자막 끄고 보기 진짜 빡세겠다ㅋㅋ 한번 해볼게요

#2Level 6어학교라이프KR글쓴이·5월 13일 1:12

ㅠㅠ 알바 끝나면 잠 와서 30분도 못 버틸 때 많아ㅋㅋ

#3Level 6어학교라이프KR글쓴이·5월 12일 22:32

ㅇㅈㅠㅠ 자막 끄면 멘붕… 드라마 뭐 보고 있어?

댓글 21개

Level 6어학교라이프KR글쓴이·5월 15일 2:44

오 자막 끄고 먼저 듣는 거 한 번도 안 해봤어요ㅋㅋ 오늘부터 해볼게요

3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