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N4 따고 와서 지금 어학교 6개월째인데
N2 모의고사 봤더니 점수가 처참함ㅋㅋㅋㅠㅠ
특히 청해가 진짜 안 들려
반 친구들은 다들 잘하는 거 같은데 나만 못하는 느낌
어학교 6개월~1년쯤 다니다가 N2 딴 사람들
청해 어떻게 공부했어..? 진짜 막막해
알바 끝나고 새벽까지 듣고 있는데 늘긴 느는 건지 모르겠다
韓国でN4取って来て、今語学学校6か月目なんだけど
N2の模試受けてみたら点数が悲惨wwwしくしく
特に聴解がマジで聞き取れない
クラスの友達はみんなできる気がするのに、自分だけできない感じ
語学学校に6か月〜1年くらい通ってN2取った人たち
聴解どうやって勉強した..? マジで途方に暮れる
バイト終わってから明け方まで聞いてるけど、伸びてはいるのかどうか分からない。
오 자막 끄고 보기 진짜 빡세겠다ㅋㅋ 한번 해볼게요
ㅠㅠ 알바 끝나면 잠 와서 30분도 못 버틸 때 많아ㅋㅋ
ㅇㅈㅠㅠ 자막 끄면 멘붕… 드라마 뭐 보고 있어?
오 자막 끄고 먼저 듣는 거 한 번도 안 해봤어요ㅋㅋ 오늘부터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