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7 첫일본KR
워홀일본 워홀1시간 전
Level 7 첫일본KR·워홀일본 워홀1시간 전

[D+0] 비행기 첫탑승 후기ㅋㅋ 귀가 진짜 먹먹[D+0] 飛行機初搭乗の感想ww 耳がマジで詰まる

여행은 아직인데 사촌형 결혼식 때문에 제주 다녀옴ㅋㅋ

태어나서 첫 비행기였는데 이륙할 때 진짜 몸이 뒤로 쏠리는 느낌

중간에 귀 먹먹해지는 거 다들 그런가요

껌 안 챙겨가서 침만 계속 삼켰음ㅠ

오사카 갈 때는 시간도 더 기니까 사탕이라도 챙겨야할듯

旅行はまだなんだけど、いとこの兄ちゃんの結婚式のせいで済州行ってきたww

生まれて初めての飛行機だったんだけど、離陸するときマジで体が後ろに持ってかれる感じ

途中で耳が詰まった感じになるのってみんなそうなんですか

ガム持っていかなかったから唾ばっかずっと飲み込んでた;;

大阪行くときは時間ももっと長いし、飴でも持っていったほうがよさそう

25

댓글 2개

Level 9네리마살이KR·1시간 전

저도 첫 비행기 때 귀 진짜 아팠어요ㅠ 침 삼키는 거 잘 안 듣더라구요 사탕보다 껌이 진짜 효과 좋아요, 오사카 갈 때 꼭 챙기세요!

Level 7첫일본KR글쓴이·52분 전

오 껌이 더 좋군요ㅋㅋ 편의점에서 한 통 사놔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