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3 혼자여행러KR
자유5월 14일 12:13
Level 3 혼자여행러KR·자유5월 14일 12:13

교토 1박 짧게 끼워 가는 거 별로일까京都1泊をちょこっと挟んで行くのって微妙かな

다음 달 오사카 4박 가는데 중간에 교토 하루만 끼워 넣을까 고민중

전에 오사카 갔을 때 교토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 너무 후딱 보고 와서 좀 아쉬웠음

근데 1박 잡으면 짐 옮기는 것도 귀찮고 숙소비도 또 들고

혼자 다니는데 그냥 오사카 베이스로 두고 또 당일치기 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진짜 하루 자고 아침 일찍부터 돌면 다른 느낌일지

교토 1박 해본 사람들 어떰? 할만했음 아니면 그냥 오사카에서 왔다갔다 하는 게 편함?

来月大阪に4泊行くんだけど、途中で京都を1日だけ挟もうか悩み中

前に大阪行ったとき京都日帰りで行ってきたんだけど、あまりにもパパッと見て帰ってきたからちょっと物足りなかった

でも1泊取ると荷物移動するのも面倒だし宿代もまたかかるし

一人で回るんだけど、ただ大阪を拠点にしてまた日帰りで行くほうがいいのか

それともマジで1泊して朝早くから回ったらまた違う感じなのか

京都で1泊したことある人たちどう?やる価値あった?それとも普通に大阪から行ったり来たりするほうが楽?

180

베스트 댓글

#1og오사카 3회차KR·5월 16일 22:16

혼자면 1박 추천요 아침 교토 분위기 진짜 좋음

#2og도쿄워커KR·5월 14일 13:53

1박 자고 아침 청수사 가면 분위기 완전 달라

#3Level 3혼자여행러KR글쓴이·5월 15일 11:55

오 청수사 새벽 좋다던데

댓글 11개

Level 3혼자여행러KR글쓴이·5월 18일 9:19

오 아침 한산할 때 좋겠네요 ㅋㅋ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