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해운대 테린이KR
자유10시간 전
og 해운대 테린이KR·자유10시간 전

일본어 단어장 앱 알람 또 무시함日本語単語帳アプリの通知また無視した

몇 달 전에 일본어 단어장 앱 깔고 하루 10개씩 외우기로 했었거든

처음 일주일은 진짜 잘 했는데 그 뒤로 알람 떠도 자꾸 미루게 됨ㅋㅋ

오늘 출근길에 폰 켰는데 안 본 알람이 12개나 쌓여있더라

그동안 외우라고 했던 단어가 백 개 넘게 밀린 거잖아..

원래 일본 친구한테 라인 답장할 때 좀 더 자연스럽게 쓰고 싶어서 시작한 건데

정작 답장할 땐 그냥 번역기 돌려서 보냄 어이없네

다음주에 부산 놀러온다는 일본 친구도 있어서 그 전에 좀 진지하게 다시 해보려고 했는데 또 미룰 거 같음

지금도 단어장 켜는 대신 이 글 쓰고 있음 봐라

역시 사람은 안 바뀌나봐ㅋㅋ 다들 이런 앱 어떻게 꾸준히 하는지 진짜 신기

数か月前に日本語の単語帳アプリ入れて、1日10個ずつ覚えることにしてたんだけど

最初の1週間はマジでちゃんとやってたのに、その後は通知が来てもつい先延ばしにしちゃうww

今日出勤途中にスマホ見たら、見てない通知が12個も溜まってたんだよね

その間に覚えろって言われてた単語が100個以上溜まってるってことじゃん..

もともと日本の友達にLINE返すとき、もうちょっと自然に書きたくて始めたのに

いざ返信するときは普通に翻訳機回して送ってる 意味わからん

来週釜山に遊びに来るっていう日本の友達もいるから、その前にちょっと真面目にまたやってみようと思ってたのに、また先延ばしにしそう

今も単語帳開く代わりにこの文章書いてる ほらな

やっぱ人って変わらないのかなww みんなどうやってこういうアプリ続けてるのかマジで不思議

37

댓글 0개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