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검색으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보증회사 심사 통과 자신이 없어서요ㅠㅠ
한인부동산 통해서 계약하면 거기서 보증인 역할 대신 해주는 건지 아니면 결국 일본 보증회사 끼고 가는 건 똑같은 건지 헷갈리네요
수수료 더 나가더라도 차라리 마음 편한 쪽이 나을까 싶다가도 직접 검색하면 매물은 훨씬 많아 보이고.. 다들 어떻게 정하셨어요
自分で検索して調べてたんですが、保証会社の審査に通る自信がなくて😭
韓国人向け不動産を通して契約したら、そこで保証人の役割を代わりにしてくれるのか、それとも結局日本の保証会社を挟むのは同じなのか、混乱しますね
手数料がもっとかかっても、いっそ気が楽なほうがいいかなと思ったりもするけど、自分で検索すると物件はずっと多く見えるし.. みなさんどうやって決めましたか?
요즘 시대에 보증인 받아주는 곳은 없고 어디 가든 보증회사 끼고 들어가여 한인이든 현지든
아 그렇구나ㅠㅠ 그럼 한인부동산이든 직접이든 보증회사 심사는 결국 봐야 하는거네요
저도 보증회사 그거 진짜 걱정되더라구요ㅠㅠ 한인부동산 후기 좀 더 찾아봐야겠어요
ㅇㅈㅇㅈ저도 후기 더 찾아볼라구요ㅠㅠ
저도 한인부동산 끼고 갔는데 결국 일본 보증회사는 따로 들어가더라구요ㅠㅠ 대신 서류 도와주고 통역해주는 게 진짜 컸음
오 통역까지 해주는구나ㅠㅠ 저도 일본어 자신 없어서 그게 제일 컸을 듯요
다 보증회사 끼는 것 같아요 아마..!
아 다 끼는구나ㅠㅠ 그럼 한인부동산이 그냥 통역+중개 도와주는 느낌인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