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2 오사카준비중KR
워홀일본 워홀6월 21일 4:44
Level 2 오사카준비중KR·워홀일본 워홀6월 21일 4:44

한인부동산 통하면 보증인 안 세워도 되나요?韓国人向けの不動産屋を通せば、保証人を立てなくてもいいんですか?

직접 검색으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보증회사 심사 통과 자신이 없어서요ㅠㅠ

한인부동산 통해서 계약하면 거기서 보증인 역할 대신 해주는 건지 아니면 결국 일본 보증회사 끼고 가는 건 똑같은 건지 헷갈리네요

수수료 더 나가더라도 차라리 마음 편한 쪽이 나을까 싶다가도 직접 검색하면 매물은 훨씬 많아 보이고.. 다들 어떻게 정하셨어요

自分で検索して調べてたんですが、保証会社の審査に通る自信がなくて😭

韓国人向け不動産を通して契約したら、そこで保証人の役割を代わりにしてくれるのか、それとも結局日本の保証会社を挟むのは同じなのか、混乱しますね

手数料がもっとかかっても、いっそ気が楽なほうがいいかなと思ったりもするけど、自分で検索すると物件はずっと多く見えるし.. みなさんどうやって決めましたか?

110

댓글 8개

Level 1kak1xKR·6월 21일 5:04

요즘 시대에 보증인 받아주는 곳은 없고 어디 가든 보증회사 끼고 들어가여 한인이든 현지든

Level 2오사카준비중KR글쓴이·6월 21일 6:07

아 그렇구나ㅠㅠ 그럼 한인부동산이든 직접이든 보증회사 심사는 결국 봐야 하는거네요

Level 3도쿄가고싶다KR·6월 21일 5:06

저도 보증회사 그거 진짜 걱정되더라구요ㅠㅠ 한인부동산 후기 좀 더 찾아봐야겠어요

Level 2오사카준비중KR글쓴이·6월 21일 9:51

ㅇㅈㅇㅈ저도 후기 더 찾아볼라구요ㅠㅠ

Level 9네리마살이KR·6월 21일 8:36

저도 한인부동산 끼고 갔는데 결국 일본 보증회사는 따로 들어가더라구요ㅠㅠ 대신 서류 도와주고 통역해주는 게 진짜 컸음

Level 2오사카준비중KR글쓴이·21시간 전

오 통역까지 해주는구나ㅠㅠ 저도 일본어 자신 없어서 그게 제일 컸을 듯요

Level 1MAY 메이 メイKR·7시간 전

다 보증회사 끼는 것 같아요 아마..!

Level 2오사카준비중KR글쓴이·6시간 전

아 다 끼는구나ㅠㅠ 그럼 한인부동산이 그냥 통역+중개 도와주는 느낌인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