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Custom badge 말랑펀치KR
워홀일본 워홀5월 14일 11:03
Custom badge 말랑펀치KR·워홀일본 워홀5월 14일 11:03

7월부터 나고야에서 워홀을 하게 된 25세 남자입니다!!7月から名古屋でワーホリをすることになった25歳男です!!

제가 일본에서 알바를 구하고 싶은데 아직 자격증은 없습니다!!

근데 제가 일본인 여자친구가 있어서 회화는 조금 된다고 생각이 드는데 알바 하려면 자격증을 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이 없어도 할 수 있는 알바가 많나요?

한자는 일상생활에서 쓰는 조금 쉬운것들은 쓰기, 읽기 OK입니다!!

호텔 청소나 대형마트 진열알바 같은 직종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거 같다고 하던데 잘 모르겠어서 현지인의 답변이 듣고 싶습니다!!

日本でバイトを探したいんですが、まだ資格はありません!!

でも日本人の彼女がいるので会話は少しできると思うんですが、バイトするなら資格を取ったほうがいいでしょうか?

それとも資格がなくてもできるバイトは多いですか?

漢字は日常生活で使うちょっと簡単なものは書き、読みOKです!!

ホテルの清掃とか大型スーパーの品出しバイトみたいな職種なら全然問題ないと思うって聞いたんですが、よく分からないので現地の方の回答が聞きたいです!!

214

베스트 댓글

#1Custom badge말랑펀치KR글쓴이·5월 15일 13:11

편의점도 요즘에 외국인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나중에 편의점이나 유니클로도 해보고 싶어서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Level 8첫일본KR·5월 14일 11:04

와 일본인 여친 있으면 회화 진짜 부럽네요ㅋㅋ 저는 일본 첨이라 잘 모르지만 워홀 후기 댓글 기대하고 있을게요!

댓글 12개

og딸기바나나KR·5월 14일 14:45

워홀 알바는 자격증보다 일본어로 기본 응대가 되는지랑 근무 태도가 더 중요하게 보는 곳이 많아요. 호텔 청소나 대형마트 진열 쪽은 처음 시작하기 괜찮고, 손님 응대가 적은 시간대나 백야드 업무 위주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면접 때 “일본어는 아직 공부 중이지만 성실하게 배우겠다”는 식으로 솔직하게 말하면 오히려 좋을 수도 있따고 생각햅요

Custom badge말랑펀치KR글쓴이·5월 15일 13:14

역시 실전은 자격증보다 회화가 더 중요하네요!! 덕분에 면접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대형마트 진열도 지원해보겠습니다!!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