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9 네리마살이KR
워홀일본 워홀5월 9일 23:12
Level 9 네리마살이KR·워홀일본 워홀5월 9일 23:12

귀국하고 나니까 도쿄 알바할 때가 그립네ㅋㅋ帰国してみたら、東京でバイトしてた時が恋しいねww

퇴근하고 동기들이랑 신오쿠보에서 라멘 한 그릇 하던 거

그게 그렇게 별거 아닌데 자꾸 생각남

한국 와서 친구들 만나면 반갑긴 한데

뭔가 그 시기에만 있던 분위기가 있잖아요

워홀 가시는 분들 그 일상 진짜 소중히 보내세요ㅠ 금방 끝나요

仕事終わって同期たちと新大久保でラーメン一杯食べてたの

あれ、そんな大したことじゃないのに、やたら思い出すんだよね

韓国に来て友達に会うと嬉しいっちゃ嬉しいんだけど

なんかあの時期にしかなかった雰囲気ってあるじゃないですか

ワーホリに行かれる方、その日常を本当に大切に過ごしてください。あっという間に終わります。

215

댓글 10개

Level 3도쿄가고싶다KR·5월 9일 23:13

아 저 3개월 후 도쿄 가는데 이런 글 보면 더 설레요ㅋㅋ 신오쿠보 라멘 꼭 가봐야겠다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9일 23:42

오 3개월 뒤면 진짜 코앞이네요ㅋㅋ 신오쿠보 라멘은 진짜 강추임

운영자(Kimchi)·5월 10일 6:54

어떤 라멘집을 자주 가셨는지 궁금해요 ㅎㅎ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2일 9:32

신오쿠보 골목에 있던 무한리필집 자주 갔어요ㅋㅋ 이름은 가물가물한데 동기들이랑 마감 후에 줄 서던 기억

Level 2오사카준비중KR·5월 10일 9:04

아 저 출국 준비하면서 이런 글 보면 더 설레요ㅠㅠ 신오쿠보 라멘 꼭 가봐야겠다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0일 10:33

오 좋겠다ㅋㅋ 신오쿠보 라멘은 진짜 다 맛있어요 부럽네요ㅠ

Level 7첫일본KR·5월 10일 9:05

와 일본 워홀 너무 부럽네요ㅠㅠ 저는 다음달에 오사카 첫 여행인데 벌써 설레요ㅋㅋ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3일 0:12

오사카 첫 여행 부럽다ㅋㅋ 저도 도쿄 살 때 오사카 한 번 갔는데 분위기 완전 달라서 신기했어요

Level 6つばさきJP·5월 13일 10:02

그러게요, 그 아무것도 아닌 날들이 제일 그리워지게 되더라고요. 저도 언젠가 돌아가면 지금 신촌 고시텔 생활을 떠올리게 되려나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3일 10:22

ㅋㅋ맞아요 그 시절은 지나고 나서야 더 빛나는 듯ㅠ 신촌 고시텔도 분명 그렇게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