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2 오사카준비중KR
워홀일본 워홀5월 10일 9:23
Level 2 오사카준비중KR·워홀일본 워홀5월 10일 9:23

초기비용 엑셀 짜다가 머리 터질 거 같음初期費用のエクセル組んでたら頭爆発しそうです

보증금에 첫달 월세에 후코우사이에 카기코칸까지 넣다 보니까 끝이 없네요

한인부동산 통하면 편하긴 한데 수수료 붙고

직접 검색하면 싸긴 한데 컨택이 너무 무서워요

다들 처음에 어느 쪽으로 시작했어요?? ㅠㅠ

139

댓글 14개

Level 9네리마살이KR·5월 15일 2:14

후코우사이는 화재보험이에요ㅋㅋ 저도 처음에 단어 때문에 머리 깨졌어요

Level 6つばさきJP·5월 13일 10:58

공감돼, 처음 리스트 만들었을 때 금액 자리수 보고 떨렸어… 나는 결국 한인부동산에 부탁해버렸어, 수수료 아프긴 한데 안심값이라고 생각하고

Level 2오사카준비중KR글쓴이·5월 13일 11:12

수수료 아프지만 안심값이라는 말 와닿네요ㅠㅠ 저도 그쪽으로 기울고 있어요

Level 9네리마살이KR·5월 14일 10:33

ㅇㅈ 저도 처음엔 한인부동산 갔어요, 일본어 메일 무서워서ㅠㅠ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