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3 혼자여행러KR
자유5월 12일 7:11
Level 3 혼자여행러KR·자유5월 12일 7:11

프리랜서 5년차 되니까 외로움이 디폴트값임 ㅋㅋフリーランス5年目になると孤独がデフォルト値だわww

오늘 망원 카페에서 번역 마감 치는 중인데

옆자리 회사원들 점심 약속 잡는 거 보니까 좀 부럽더라

프리랜서 좋다 좋다 하는데

진짜 한 달에 사람이랑 대화 다섯 번도 안 할 때 있음

엄마 카톡이 그날의 유일한 사회생활임 ㅠ

근데 또 9시 출근 생각하면 못 돌아갈 거 같고

자유랑 외로움은 세트인 듯

혼자 잘 지내는 사람들 뭐 하면서 버팀?

운동 같은 거 시작해야 되나 싶다가도 귀찮아서 또 노트북 앞에 앉아있음 ㅋㅋ

今日、望遠のカフェで翻訳の締め切りこなしてる途中なんだけど

隣の席の会社員たちがランチの約束してるの見たら、ちょっとうらやましかったよな

フリーランスいいいいって言うけど

マジで1か月に人と会話するのが5回もない時ある

母親からのカトクがその日の唯一の社会生活だよ しくしく

でもまた9時出勤のこと考えると戻れなさそうだし

自由と孤独はセットっぽい

一人でうまくやってる人たち、何しながら耐えてる?

運動とか始めたほうがいいのかなって思っても、めんどくさくてまたノートパソコンの前に座ってるww

112

베스트 댓글

#1Level 3혼자여행러KR글쓴이·5월 13일 12:23

ㅇㅈㅋㅋ 엄마 카톡이 산소호흡기임

댓글 2개

ogそるみなJP·5월 12일 10:10

그러게요, 가족이랑 하는 LINE만이 생명줄인 날도 있죠ㅋㅋ

Level 3혼자여행러KR글쓴이·5월 13일 12:23

ㅇㅈㅋㅋ 엄마 카톡이 산소호흡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