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6 어학교라이프KR
유학일본 유학3월 28일 12:47
Level 6 어학교라이프KR·유학일본 유학3월 28일 12:47

일본 유학 준비 중인데, EJU 시험 성적 언제까지 준비해야 할까?日本留学の準備中なんだけど、EJUの試験成績っていつまでに用意しとけばいいかな?

올해 11월에 EJU 시험 응시할 수 있는데, 지원하려는 대학은 6월 성적만 인정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 그래서 고민인데, 11월 시험까지 기다려서 성적 제출하는 게 나을까? 아니면 6월 성적으로 빨리 지원하는 게 좋을까? 경험자 있으면 알려줘ㅋㅋ

今年11月にEJUを受けられるんだけど、志望してる大学は6月の成績しか認めない場合もあるらしくて。だから悩んでるんだけど、11月の試験まで待って成績を出すほうがいいかな?それとも6月の成績で早めに出願したほうがいいかな?経験ある人いたら教えてww

53

댓글 4개

Custom badge아이랑오사카KR·3월 28일 13:38

지원 학교 모집요강부터 보는 게 맞아요ㅋㅋ

Level 1大阪のケンタJP·3월 28일 14:09

6월에 지원 가능한 학교 있으면 먼저 내는 게 안전해ㅋㅋ

og해운대 테린이KR·3월 30일 1:36

원서 마감일 기준으로 역산해봐.

ogはるかJP·3월 30일 8:09

그게 가장 안전할지도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