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온천덕후KR
자유23시간 전
og 온천덕후KR·자유23시간 전

부서 후배가 료칸 추천해달라는데 예산이 빠듯해서 고민部署の後輩に旅館おすすめしてって言われたんだけど、予算がカツカツで悩む

오늘 점심 먹다가 옆자리 후배가 다음 달 와이프랑 일본 처음 간다고 료칸 한 군데만 추천해달라더라구요

근데 예산을 듣고 좀 멈칫

1박에 둘이 합쳐서 20만원 안쪽이면 좋겠다는데 음..

솔직히 그 가격대면 료칸보다 비즈니스호텔 잡고 당일 온천 다녀오는 게 낫지 않나 싶어서

근데 또 신혼처럼 가는 거라 분위기는 챙기고 싶다는 거 같음

예전에 제가 갔던 데 추천해주기엔 가이세키 포함이라 가격대가 좀 있고

요즘 환율도 그렇고 해서 어디 추천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그냥 도시 호텔 잡고 다음에 좀 모아서 제대로 료칸 한 번 가라고 했는데 후배는 아쉬워하는 눈치였음 ㅋㅋ

今日お昼食べてたら隣の席の後輩が、来月奥さんと初めて日本に行くから旅館を一軒だけおすすめしてほしいって言ってたんですよね

でも予算を聞いてちょっとフリーズ

1泊で2人合わせて20万ウォン以内だといいらしいんですが うーん..

正直その価格帯なら旅館よりビジネスホテル取って日帰り温泉行ってくるほうがいいんじゃないかと思って

でも新婚旅行みたいな感じで行くから雰囲気は大事にしたいっぽい

前に私が行ったところをおすすめするには懐石込みだからちょっと価格帯が上だし

最近は為替もあれですし、どこをおすすめすればいいのか悩ましいですね

とりあえず街中のホテル取って、次にもう少し貯めてちゃんと旅館に一回行けって言ったんですが、後輩は残念そうな感じでしたww

47

댓글 0개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