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nana_tripJP
자유5월 9일 10:55
og nana_tripJP·자유5월 9일 10:55

GW 중에 서울 번개로, 환율은 좀 애매했지만 결국 다녀왔어GW中のソウル弾丸、レート微妙だけど結局行ってきた

GW 껴서 2박 3일로 서울 다녀왔어

환율이 지금 좀 애매해서, 환전은 명동보다 홍대 쪽이 더 나았어

수수료 0%인 가게,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쪽에 몇 군데 있어서 그쪽 추천해

화장품은 올리브영(올영)에서 해결하는 편인데, GW에는 면세분 받을 수 있는 외국인 데이 하는 매장도 있어서 그냥 이득 봤어

영수증 보여주면 그 자리에서 할인 바로 들어가는 거야

5월 서울, 낮에는 반팔로 괜찮은데 밤에 카페 갈 때는 얇은 겉옷 필수였어

신록이 예쁜 시기라서 경복궁~삼청동 루트 걸어다니기 지금 진짜 좋아

그리고 번개치기 일정인 사람들한테 매번 듣는 얘긴데, 김포 도착하면 공항철도보다 9호선 급행으로 강남 직행하는 게 결국 제일 빨라.

짐 코인락커에 쑤셔 넣고 그대로 돌아다닐 수 있어

GW 끝날 때까지라면 같은 느낌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

GW合わせて2泊3日でソウル行ってきた

レートが今ちょっと微妙で、両替は明洞より弘大の方が良かった

手数料0%の店、弘大駅9番出口の方にいくつかあるからそっち推し

コスメはオリーブヤング(オリヤン)で済ませる派なんだけど、GWは免税分もらえる外国人デーやってる店舗があって普通に得した

レシート見せてその場で割引引かれるやつ

5月のソウル、昼は半袖いけるけど夜カフェ行く時は薄手羽織必須だった

新緑きれいな時期だから景福宮〜三清洞ルート歩くの今めっちゃ良い

あと弾丸組に毎回聞かれるけど、金浦着いたら空港鉄道より9号線急行で江南直行が結局一番速い

荷物コインロッカーに突っ込んでそのまま動ける

GW明けまでなら同じ感覚で行けると思う

117

댓글 6개

og오사카 3회차KR·5월 9일 23:33

9호선 급행 꿀팁이네요 ㅋㅋ

ognana_tripJP글쓴이·5월 10일 9:02

의외로 잘 안 알려져 있죠~

Custom badge아이랑오사카KR·5월 12일 7:52

9호선 급행 꿀팁이네요 ㅋㅋ 메모해둘게요

ognana_tripJP글쓴이·5월 12일 13:46

9호선 급행 진짜 개좋아요〜

og도쿄워커KR·5월 13일 2:03

9호선 급행 진짜 답이긴 함

ognana_tripJP글쓴이·5월 13일 12:06

진짜 그거야, 코인로커로 바로 가는 게 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