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 껴서 2박 3일로 서울 다녀왔어
환율이 지금 좀 애매해서, 환전은 명동보다 홍대 쪽이 더 나았어
수수료 0%인 가게,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쪽에 몇 군데 있어서 그쪽 추천해
화장품은 올리브영(올영)에서 해결하는 편인데, GW에는 면세분 받을 수 있는 외국인 데이 하는 매장도 있어서 그냥 이득 봤어
영수증 보여주면 그 자리에서 할인 바로 들어가는 거야
5월 서울, 낮에는 반팔로 괜찮은데 밤에 카페 갈 때는 얇은 겉옷 필수였어
신록이 예쁜 시기라서 경복궁~삼청동 루트 걸어다니기 지금 진짜 좋아
그리고 번개치기 일정인 사람들한테 매번 듣는 얘긴데, 김포 도착하면 공항철도보다 9호선 급행으로 강남 직행하는 게 결국 제일 빨라.
짐 코인락커에 쑤셔 넣고 그대로 돌아다닐 수 있어
GW 끝날 때까지라면 같은 느낌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
GW合わせて2泊3日でソウル行ってきた
レートが今ちょっと微妙で、両替は明洞より弘大の方が良かった
手数料0%の店、弘大駅9番出口の方にいくつかあるからそっち推し
コスメはオリーブヤング(オリヤン)で済ませる派なんだけど、GWは免税分もらえる外国人デーやってる店舗があって普通に得した
レシート見せてその場で割引引かれるやつ
5月のソウル、昼は半袖いけるけど夜カフェ行く時は薄手羽織必須だった
新緑きれいな時期だから景福宮〜三清洞ルート歩くの今めっちゃ良い
あと弾丸組に毎回聞かれるけど、金浦着いたら空港鉄道より9号線急行で江南直行が結局一番速い
荷物コインロッカーに突っ込んでそのまま動ける
GW明けまでなら同じ感覚で行けると思う
9호선 급행 꿀팁이네요 ㅋㅋ
의외로 잘 안 알려져 있죠~
9호선 급행 꿀팁이네요 ㅋㅋ 메모해둘게요
9호선 급행 진짜 개좋아요〜
9호선 급행 진짜 답이긴 함
진짜 그거야, 코인로커로 바로 가는 게 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