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8월에 오사카 3박4일 가는데
비행기도 처음이고 일본도 처음이라 머리 아픔ㅋㅋ
친구는 트래블카드 만들어서 가면 된다는데
알바비 모은 거 다 들고가긴 무서워서..
현금을 좀 바꿔가야 하는지
아님 카드로 거의 다 되는지 모르겠음
편의점이나 작은 식당은 현금만 받는 데도 있다고 들은 거 같은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음ㅠ
다녀오신 분들은 보통 얼마 정도 환전해 가시나요?
진짜 처음이라 감이 1도 없네ㅋㅋ
今度の8月に大阪に3泊4日で行くんだけど
飛行機も初めてだし日本も初めてだから頭痛いww
友だちはトラベルカード作って持ってけばいいって言うけど
バイト代貯めたの全部持ってくのは怖くて..
現金を少し両替して持っていったほうがいいのか
それともカードでほぼ全部いけるのか分からん
コンビニとか小さい食堂は現金しか受け付けないところもあるって聞いた気がするけど
今もそうなのかは分からないよ
行ってこられた方は、普通どれくらい両替して行かれますか?
マジで初めてだから全然感覚わかんないねww
오 그래요? 토스카드도 되는구나ㅋㅋ
그냥 트래블 카드 or 토스카드 하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트래블카드 만들때는 뭐 선택지가 여럿 많은데 (트래블월렛/트래블로그/기타은행권들 트래블카드 등등) 발급받을때 체크카드인지 확인하고, 그다음에 브랜드가 VISA인지 MASTER인지 보는게 좋아. VISA계열도(대표적으로 트래블월렛) 많이들 쓰긴 하는데 솔직히 일본에서는 메리트가 떨어지는게 VISA는 무료로 출금되는 ATM이 제한적인 편임. MASTER계열은 VISA무료출금 되는 ATM+세븐ATM까지 되는데, 사실 일본에는 세븐ATM이 워낙 많아서(일단 세븐일레븐 가면 웬만하면 다 있음) MASTER가 출금하긴 훨씬 편함.
세줄요약. 1. 트래블카드 만들고 현찰 1만엔정도 비상금으로 챙겨가라 2. 트래블카드는 혹시모르니 두개정도 만드는게 좋음. MASTER카드 계열 하나랑, 내가 추천한 카드 만들어도 좋을듯. 3. 여행 잘 다녀와~
오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