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온천덕후KR
자유5월 10일 9:33
og 온천덕후KR·자유5월 10일 9:33

큐슈 료칸 다녀온 후기 짧게九州の旅館行ってきた感想、短く

이번 GW에 큐슈 다시 다녀왔어요

구로카와 쪽 작은 료칸 한 곳 잡았는데

역시 이 동네는 골목 분위기가 반은 먹고 들어가는 듯..

노천탕은 새벽 5시쯤 가는 게 베스트였어요

사람도 거의 없고 물 온도도 딱 좋고

전날 밤엔 단체 손님이 있었는지 좀 북적였는데 새벽엔 완전 조용

타투 정책은 미리 메일로 물어봤는데 이번 료칸은 작은 것도 안 된다고 답이 와서 일행 중 한 명이 패치 챙겨갔어요

구로카와는 료칸마다 정책이 정말 제각각이라 무조건 예약 전에 확인하는 게 맘 편하더라구요

GW라 가격은 평소보다 좀 셌는데 그래도 후회는 없네요 ㅋㅋ

今回のGWに九州にまた行ってきました。

黒川のほうで小さめの旅館を一軒取ったんだけど

やっぱこの辺は路地の雰囲気で半分は持ってかれる感じ..

露天風呂は朝5時くらいに行くのがベストでした

人もほとんどいないし、お湯の温度もちょうどよくて

前日の夜は団体客がいたのかちょっと混んでたけど、明け方は完全に静かでした。

タトゥーのポリシーは事前にメールで聞いてみたんですが、今回の旅館は小さいのもダメだと返事が来たので、一行のうち一人がパッチを持って行きました。

黒川は旅館ごとにポリシーがほんとバラバラなので、絶対予約前に確認しておくのが気が楽でしたよ

GWだから値段は普段よりちょっと高かったけど、それでも後悔はないですね ww

44

댓글 2개

ogそるみなJP·5월 13일 3:26

구로카와 좋죠~ 이른 아침의 전세 낸 느낌 공감해요

og온천덕후KR글쓴이·5월 13일 4:02

그쵸 그 시간대가 진짜 꿀이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