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9 네리마살이KR
워홀일본 워홀5월 12일 6:41
Level 9 네리마살이KR·워홀일본 워홀5월 12일 6:41

네리마구 살던 동네 슈퍼가 자꾸 생각남練馬区に住んでた頃の近所のスーパーがやたら思い出される

오늘 퇴근하고 연남동 걸어오는데 갑자기 네리마 살 때 다니던 동네 슈퍼가 떠올랐음ㅋㅋ

저녁 8시 넘어가면 도시락에 반값 스티커 붙는 거 알고 일부러 그 시간 노렸었는데

그게 워홀 절약의 시작이었던 듯..

한국 와서는 그 타이밍 게임 같은 게 없어서 좀 심심하달까

근데 솔직히 그 시절 통장은 안 심심했음ㅠㅠ

今日仕事終わってから延南洞を歩いて帰ってたら、急に練馬に住んでた時に通ってた近所のスーパーを思い出したww

夜8時を過ぎると弁当に半額シールが貼られるって知ってて、わざとその時間を狙ってたんだけど

それがワーホリ節約の始まりだった気がする..

韓国に来てからはそういうタイミングゲームみたいなのがなくて、ちょっと物足りないっていうか

でも正直あの頃の通帳は退屈してなかった😭

147

댓글 9개

Level 3도쿄가고싶다KR·5월 12일 6:42

와 반값 스티커 ㅋㅋ 저는 아직 안 가봤는데 그런 꿀팁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저도 가서 그 시간대 노려야겠다ㅋㅋ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2일 7:02

ㅋㅋ 8시 반쯤 가면 거의 다 붙어있어요 너무 일찍 가면 허탕임

Level 7첫일본KR·5월 13일 2:13

오 저도 가면 8시 노려보려고요ㅋㅋ 도시락 반값이면 진짜 개꿀일 듯

Level 7첫일본KR·5월 12일 9:12

와 반값 스티커 그거 진짜 꿀이네요ㅋㅋ 저도 일본 가면 그 시간 노려봐야겠어요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2일 10:41

ㅋㅋ 근데 진짜 8시 반 넘어가야 50% 붙더라구요 너무 일찍 가면 30%만 붙어있음ㅠ

Level 2오사카준비중KR·5월 12일 10:53

반값 스티커 노리는 거 진짜 재밌어 보여요ㅋㅋ 저도 출국하면 그 시간대 꼭 노려봐야겠어요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2일 11:42

꼭 노려봐요ㅋㅋ 처음엔 빈손 돌아오는 날도 많은데 그것도 재밌음

Level 6つばさきJP·5월 13일 1:15

알아~ 반값 스티커 시간 노리는 거 재밌었지 서울에선 그 느낌이 없어서 좀 아쉬워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5월 13일 1:23

ㅇㅈㅋㅋ 한국 마트는 그냥 정가라 좀 밋밋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