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7 EJU파이터KR
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7:31
Level 7 EJU파이터KR·유학일본 유학5월 12일 7:31

EJU 6월까지 한 달 반 남았는데EJUの6月まであと1か月半しかないのに

오늘 도서관 자리 못 잡아서 동네 카페 왔는데 옆자리 사람 통화 너무 시끄러워서 집중 안 됨 ㅠㅠ

종합과목 모의 점수가 자꾸 왔다갔다해서 멘탈 흔들리는 중

어제 220 나와서 좀 올랐나 했는데 오늘 다시 풀어보니까 190..

혹시 6월 전에 점수 안정시킨 선배님들 어떻게 하셨어요? 그냥 기출 계속 도는 게 답일까요

今日図書館で席取れなくて近所のカフェ来たんだけど、隣の席の人の通話がうるさすぎて集中できない😭

総合科目の模試の点数がずっと上下しててメンタル揺らいでるところです

昨日220出てちょっと上がったかなと思ったのに、今日また解いてみたら190..

もし6月前に点数安定させた先輩方いたら、どうしましたか? ただ過去問をひたすら回すのが正解なんでしょうか

235

베스트 댓글

#1Level 7EJU파이터KR글쓴이·5월 12일 9:22

감사해요 ㅠㅠ 일단 기출 더 돌려볼게요 ㅋㅋ

#2Level 7EJU파이터KR글쓴이·5월 13일 3:43

오 오답 노트 ㅇㅈ.. 저도 만들긴 했는데 정리만 하고 다시 안 봤네요 ㅋㅋ

#3Level 7EJU파이터KR글쓴이·5월 12일 8:22

ㅇㅈㅠㅠ 회독말곤 답이 없는 듯ㅋㅋ

댓글 17개

Level 7EJU파이터KR글쓴이·5월 12일 10:42

오 시간 정해놓고 도는 거 좋네요 ㅋㅋ 한 번에 몇 분 잡고 푸세요?

og도쿄학생KR·5월 18일 23:20

ㅇㅈ 시간 재고 푸는 게 흔들림 덜해요

Level 6대학원생일기KR·5월 13일 3:02

기출 회독이 베이스긴 한데 오답 패턴 노트 만들어두니까 점수 왔다갔다 폭이 줄더라고요

Level 7EJU파이터KR글쓴이·5월 13일 3:43

오 오답 노트 ㅇㅈ.. 저도 만들긴 했는데 정리만 하고 다시 안 봤네요 ㅋㅋ

Level 6어학교라이프KR·5월 17일 13:36

오답노트 진짜 좋다고들 하더라구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og도쿄학생KR·5월 18일 2:06

오답노트 ㄹㅇ 효과 좋아요 저도 그렇게 잡았어요

Level 6취업한선배KR·5월 19일 6:36

오답 노트 ㅇㅈ 폭 줄어요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