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Level 9 네리마살이KR
워홀일본 워홀14시간 전
Level 9 네리마살이KR·워홀일본 워홀14시간 전

오늘 점심에 후배가 워홀 간다고 카톡 보냄ㅋㅋ今日の昼に後輩がワーホリ行くってカトク送ってきたww

디자인 회사 후배가 갑자기 카톡으로 저 워홀 갈까봐요 하길래 사례 한 캔 들고 옴ㅠ

점심시간 통째로 비자랑 통장 얘기로 끝남

근데 막상 듣다보니까 저도 제 기억 가물가물해서 자꾸 그땐 그랬던 거 같은데 하면서 얼버무리게 됨ㅋㅋ

1년 좀 지났다고 디테일이 벌써 흐려진다 진짜

주말에 옛날 메모 좀 뒤져봐야겠음

デザイン会社の後輩が急にカカオで私ワーホリ行こうかと思ってるんですって言うから、四本入りのサイダー1缶持ってきた(泣)

昼休みまるごとビザと通帳の話で終わった

でもいざ聞いてたら私も記憶があやふやで、あの時はそうだった気がするんだけどって感じでごまかすことになったww

1年ちょっと経っただけでディテールがもうぼやけてくる、マジで

週末に昔のメモちょっと漁ってみないとだな

71

댓글 4개

Level 2오사카준비중KR·4시간 전

ㅋㅋㅋ저는 아직 출국도 안 했는데 벌써 비자 단계 디테일 까먹을까봐 메모장에 정리해두고 있어요ㅠㅠ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3시간 전

오 메모장 정리 잘 하고 있네요ㅋㅋ 저도 그때 그렇게 해둘걸 진짜 후회중임ㅠ

Level 3도쿄가고싶다KR·2시간 전

1년 지나면 진짜 가물가물해지나봐요ㅠ 저는 아직 출국 전인데 벌써부터 메모 빡세게 해두는 중ㅋㅋ

Level 9네리마살이KR글쓴이·2시간 전

ㅋㅋ저도 그땐 그게 다 영원할 줄 알았는데 진짜 1년이면 흐려져요ㅠ 메모 빡센거 칭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