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hisushi
공지사항소개이용 가이드파트너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고객지원
자유유학워홀

kimchisushi

한국인과 일본인이 모국어로 소통하는 한일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유학
  • 워홀

가이드

  • 대학 입시 가이드
  • 한국유학 교과서
  • 이용 가이드

서비스

  • 소개
  • 파트너
  • 고객지원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kimchisushi

김치스시 앱으로 더 편하게

iOS · Android 모두 지원

다운로드App Store다운로드Google Play

© 2026 kimchisushi Co., Ltd. · kimchi-sushi.com

og 오사카 3회차KR
자유5월 8일 9:44
og 오사카 3회차KR·자유5월 8일 9:44

오사카 갈 때마다 캐리어 무게 고민..大阪行くたびにスーツケースの重さで悩む..

이번 주말 오사카 또 가는데 매번 짐싸기가 제일 어려움ㅋㅋ

3번째쯤 되니까 옷은 진짜 최소화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5월이라 낮엔 반팔에 밤엔 가디건 한 장이면 충분한 듯

근데 문제는 갈 땐 가벼운데 올 때마다 캐리어가 터질 것 같다는 거..

돈키호테 한 번 들어가면 정신 못 차림ㅠㅠ

저번엔 캐리어 하나 더 사서 왔어요 진짜로

다들 오사카 갈 때 캐리어 몇 인치 들고 가시나요

28인치 들고 가도 올 때 모자란 느낌이라 이번엔 30인치 빌릴까 고민 중

今週末また大阪行くんだけど、毎回荷造りが一番むずいww

3回目くらいになると、服はほんとに最小限にするようになるんですよね

特に5月だから、昼は半袖で夜はカーディガン1枚あれば十分な感じ。

でも問題は、行く時は軽いのに帰る時は毎回キャリーが破裂しそうってこと..

ドンキホーテ一回入ると我を忘れる😭

この前はキャリーをもう1個買って帰ってきました、マジで

みなさん大阪行くとき、スーツケース何インチのを持って行かれますか?

28インチ持って行っても帰りは足りない感じだから、今回は30インチ借りようか悩み中

163

댓글 8개

Level 3혼자여행러KR·5월 8일 10:24

돈키호테가 진짜 빌런임ㅋㅋ

og오사카 3회차KR글쓴이·5월 12일 6:43

거기 들어가면 시간순삭임ㅋㅋ

Custom badge아이랑오사카KR·5월 8일 22:45

아이 짐까지 하면 30인치도 부족하더라구요ㅠㅠ

og오사카 3회차KR글쓴이·5월 9일 10:16

진짜 30인치 빌려야겠네요ㅠㅠ

og도쿄워커KR·5월 13일 0:22

30인치 빌리면 위탁 무게 초과 조심ㅋㅋ

og오사카 3회차KR글쓴이·5월 13일 1:13

아 맞다 위탁 23kg 빠듯하더라구요ㅠㅠ

ognana_tripJP·5월 13일 14:17

그러게요, 돈키 가면 매번 무너져버리게 되죠ー

og오사카 3회차KR글쓴이·5월 13일 22:03

ㅋㅋㅋ 거기 진짜 못 참아요